많은 분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
유학과 진로에 대한 심층상담은 유선문의 혹은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.
- 현재 영어실력이 부족해도 미국대학진학이 가능한가요?
- 네, 가능합니다. 영어실력이 부족한 경우, 영어과정부터 전공과목까지 순차적으로 미국대학에 적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
지원자 개개인의 실력과 상황, 그리고 희망에 맞춰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컨설팅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내신성적이 좋지 않아도 미국대학에 합격이 가능한가요?
- 네, 가능합니다. 물론 대부분의 미국 대학이 내신성적을 요구 하고 있습니다.
하지만 미국대학은 다양한 재능의 인재를 선호하므로 에세이나 비교과활동을 통해 지원자의 성적 외 우수성을 어필한다면 명문대로의 진학이 가능합니다.
하지만 최상위대학의 경우 내신 성적도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입학조건이므로 진학가능 대학 선정은 전문 상담을 받으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.
- 내신성적이 좋지 않아도 미국 대학에서 적응 할 수 있을까요?
- 네, 적응할 수 있습니다. 국내학생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학교생활을 하고있습니다.
대부분의 학생이 같은 곳을 바라보고 목적지를 향해 최선을 다해 달리다보니 조금만 숨을 돌려도 내신성적 관리가 어려워집니다.
국내내신성적만으로 학생의 학업능력을 평가하기엔 그 경쟁이 너무나 치열합니다.
교육의 목적이 “경쟁”이 아닌 “육성"인 미국식 교육은 본인의 배움의 의지에 따라 그 노력을 충분히 인정 받을 수 있으므로 국내고교내신과는 별개로 적응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
- TOEFL 점수가 꼭 필요한가요?
- 아니오,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.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에 따라 다르지만 공인영어성적대신 소정의 어학과정을 통해 진학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
- 입학 보장이 되나요?
- 네, 보장됩니다. 지원자의 상황에 맞지 않는 특정대학으로의 합격은 보장할 수 없으나 본인의 역량으로 갈 수 있는 최고대학으로의 진학을 보장해드리는 명문대입학보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
- 검정고시출신자도 미국대학진학이 가능한가요?
- 네, 가능합니다. 미국의 모든 대학에서 검정고시를 인정하고 있지는 않지만 많은 대학에서 인정하고 있습니다.
유학이룸의 제이미소장의 컨설팅으로 미국종합대학랭킹 30위권내의 최상위대학을 비롯해 3% 내의 명문대로 입학한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.
- 미국 영주권/시민권 소지자나 해외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어도 컨설팅이 가능한가요?
- 네, 가능합니다. 유학이룸의 제이미소장은 미국 현지에서 진학전문 컨설턴트로 수년간 활동한 경력이 있어
국내 고등학교 졸업자는 물론 국제 고등학교와 미국현지 고등학교 재학생들에게도 전문적인 컨설팅이 가능합니다.
- 미국 대학에 스스로 지원하는 것에 비해 유학이룸에서 수속했을 경우 어떠한 이점이 있나요?
- 더 좋은 학교에 합격이 가능하며 때로는 장학금 지원까지도 가능합니다.
대부분의 지원자들이 해외대학입시를 처음 경험하는 것과는 달리 유학이룸의 컨설턴트들은 해외대학 입시를 수년간 매해 치르고 있습니다.
그 시간 동안 경험과 노하우가 쌓였으며 진학컨설팅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함으로 전문성을 축적하였고 오랜 미국생활을 통해 미국 입학사정관들의 선발기준과 성향을 인지하고 있어
지원자 스스로 지원하는 것과는 그 결과의 차이가 확연히 다릅니다.